공지사항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소년 교류 준비 시작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 08. 10 조회수 27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에듀피아 영상관에서 열린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소년 문화교류'의 오리엔테이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의 올해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소년 문화교류'에 참여할 한국 청소년 32명이 지난 19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에듀피아 영상관에서 오리엔테이션으로 첫 만남을 가졌다.

 

오송고등학교를 비롯해 청주외고, 일신여고, 대성고, 오송중 등 다양한 학교와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함께한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청주와 동아시아문화도시 교류를 이어온 중국 칭다오시와 일본 니가타시에 대한 기본 이해와 함께 올해 추진할  '온택트 문화이음'과 '케이팝의 매력' 등 2개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일정 등이 공유됐다.

 

두 프로그램 모두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다.

 

우선 '온택트 문화이음'에서는 각 도시 별 참여자들의 영상 워크숍과 함께 각 국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이 살고 있는 도시를 촬영해 교환한 뒤 사진전을 열기로 했다.

 

각 나라별 커버 댄스 영상을 교환하는 '케이팝의 매력'은 오송고 댄스동아리 '화랑'이 맡으며 이들은 조만간 청주를 대표할 명소를 배경으로 댄스 영상 촬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학생들은 "태어나고 자란 고향 청주를 대표해서 한국 문화를 알리게 돼 기쁘고 뿌듯하다"며 "코로나19 상황이어서 온라인으로 만날 수밖에 없지만 칭다오, 니가타 친구들과 Z세대의 감성으로 동아시아 삼국의 우정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신홍균기자

 

출처 : 충청일보(https://www.ccdailynews.com)​